고객센터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제보하기

국제유가 두달새 ‘반토막’... 휘발유



> 부동산

내달 분양되는 동아건설산업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 텐’

기사입력 : 2017-09-22 11:35:46 최종수정 : 2017-09-22 11:35:46

 

동아건설산업이 지난달 천안 구도심을 대표하는 최고층 주상 복합단지로 지은 천안시 서북구 와촌동 106-39번지 일대에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 텐’을 분양한다고 발표했다.


오피스텔 1개 동과 아파트 4개 동 등 총 5개 동으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26층, 전용면적 84㎡, 115실 규모이며, 아파트는 지하 4층~지상 48층, 전용면적 65~84㎡, 992가구 규모이다.


천안 역세권 도시재생사업으로 천안역 복합 환승센터가 2024년까지 진행 예정이고 동남구청사 복합개발 사업, 천안시 동남구 대흥동 뉴 스테이 사업 등도 예정돼 있다. 그만큼 천안역 일대는 개발호재가 풍부해 천안 도심 재개발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 텐’은 국철 1호선 천안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경부고속도로 천안IC가 인근에 위치해 타 지역 이동도 용이하고, 천안종합터미널 등도 차량으로 10분 내에 이동할 수 있다. 천안역과 청주 공항역을 연결하는 복선 전철이 오는 2022년까지 건설되면 광역접근성도 개선될 것으로 보여 주목이 쏠리고 있다.


인근에 충남학생교육문화원·천안시 정보교육원 중앙도서관 등의 교육시설도 갖췄고, 와촌초·천안초·천안중앙초·천안북중·복자여고·천안고 등이 위치해 있다. 단지 반경 2km 내에 신세계백화점·이마트·롯데마트·CGV·순천향대 천안병원·천안축구센터 등이 위치해 있다. 봉서산과 쌍용공원, 천안천 등도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 텐’은 지역 최초로 첨단 IoT 시스템을 적용했다. LG유플러스가 개발한 ‘IoT앳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입주민들은 세대 내에 설치된 조명·난방·가스밸브 및 무인택배 등의 상태 조회 및 제어가 가능하며, 공기청정기, 에어컨 등 IoT 호환이 되는 가전기기까지 제어할 수 있게 되는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시사한국저널 김석현 기자>


© 종합정보 미디어 시사한국저널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