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제보하기

국제유가 두달새 ‘반토막’... 휘발유



> 생활

검정고시 수험 지원은 청소년 재범 방지를 할 수 있고 교화에 효과가 있다.

기사입력 : 2019-08-20 08:58:32 최종수정 : 2019-08-20 08:58:32

대구보호관찰소에서 교화 중이던 이모씨는 최근 중,고졸 검정고시에 합격을 했다. 그리고나서 대학에 입학을 했으며 이씨는 어릴 적 방황하며 후회도 여러번 했지만 마음을 고쳐먹기가 쉽지가 않았다며 보호관찰소에서 무료로 교재를 받아 공부다하다보니 엔지니어가 되고 싶다는 목표로 대학까지 다니게 되었다고 했다.

 

이씨는 법무부가 주관한 제1회 범죄예방대상에서 대통령표창을 받았으며 에듀윌은 2009년 법무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전국 보호관찰소의 무직,비진학 청소년들 대상으로 검정고시 교재와 사비어 학습권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을 받곤 했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보호관찰소의 주요 업무는 재범 방지를 하면서 건전한 사회 복귀라고 말을 하며 검정고시 사업은 체계적인 프로그램 강의를 지원을 하면서 탈선 및 범죄를 예방하고 교육에서 소외된 청소년을 보호하는 취치라고 말을 했다.

 

박대표는 위기의 청소년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교육 기업의 역할이라고 하며 보호관차라소 청소년의 검정고시 합격률은 80% 안팎으로 검정고시 평균 합격률 약 77%보다 높은 편이라고 말을 했다.

 

보호관찰소 학생들의 마음의 문을 열기 위해 대학생과 손을 잡기도 했으며 지난해 검정고시 지원 사업의 연장선으로 대학생 봉사당을 운영을 했다. 20명의 대학생 봉사단은 수도권 인근에 있는 보호관찰소 네곳을 방문을 하면서 멘토링 활동을 하곤 했다. 박대표는 2018년 기준 에듀윌의 사회공헌 활동 비용은 전체 매출의 약 2% 수준으로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말을 했다.

 

<시사한국저널 김진우 기자>

 

종합정보 미디어 시사한국저널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